화웨이, 10만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Y6' LG유플러스 통해 출시
화웨이, 10만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Y6' LG유플러스 통해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2.1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0↔070 겸용 가능…저조도 환경에 최적화된 카메라 탑재
▲ 화웨이 Y6 화이트 및 블랙

[아이티비즈] 화웨이(www.huawei.com/kr)는 출고가 15만 4천원의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화웨이 Y6(Huawei Y6)’를 LG유플러스를 통해 16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070 인터넷 전화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 ‘화웨이 Y6’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탑재돼 있는 일부 기능들을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실속형 스마트폰으로, 경제적인 구매를 추구하고 세컨폰(Second Phone)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웨이 Y6’는 070 인터넷 전화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010 ↔ 070’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스마트폰 혹은 070 모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장시간 외출로 집전화나 업무용 전화를 받지 못할 때가 많은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화웨이 Y6’는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나 세컨폰이 필요한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10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출시된다. 서비스 가입 시 스마트폰 단독, 070 인터넷 전화 단독 또는 동시 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의 ‘New 음성무한 29.9’ 요금제도 가입이 가능해 저가 요금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올리버 우(Oliver Wu) 화웨이 디바이스 동아시아 지역 총괄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합리적인 소비 행태가 확산되면서 보급형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며, “‘화웨이 Y6’는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간추려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실속형 스마트폰을 찾는 한국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라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