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타바그룹, ‘2024 메타버스 엑스포’서 디지털 패션 솔루션 선보여
알타바그룹, ‘2024 메타버스 엑스포’서 디지털 패션 솔루션 선보여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4.07.04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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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패션 테크 기업인 알타바그룹이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메타버스 엑스포 2024’에 참가해 혁신적인 디지털 패션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인공지능(AI), XR, 플랫폼, 콘텐츠, 하드웨어 등 연관 기업 120개 이상이 참가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메타버스와 AI 기술을 접목한 4가지 산업 특별전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데일리 라이프 특별전에서는 AI와 웹3 기반의 디지털 패션 전문 기업인 알타바의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알타바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로블록스와 스냅챗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3D 에셋 제작 기능인 'GAME-READY 3D'와 3D 패션을 저비용으로 단시간에 게임 내 도입할 수 있는 '카탈로그(CATALOG)'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하나의 패션 디자인 파일로 여러 게임 및 메타버스에 활용할 수 있게 변환해주는 'CONVERT' 기술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카탈로그' 솔루션은 다양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높은 퀄리티의 패션을 저비용과 짧은 시간 안에 게임 및 메타버스에 도입할 수 있는 B2B 솔루션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알타바그룹은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협력하여 초대형 3D LED 스크린을 통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목을 끌었다. 알타바는 지난 3월, 디지털 패션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차세대 메타버스를 완성하기 위해 칼리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알타바그룹은 LVMH 이노베이션 어워드 및 메종 드 스타트업에 선정된 글로벌 패션 테크 기업으로, 프라다, 발망, 불가리, 펜디 등 주요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가상 경험 및 디지털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패션 솔루션을 선보인 알타바그룹은 이후 중국 최대의 게임 전시회인 ‘차이나조이 2024’, 연간 20만 명 규모가 방문하는 게임쇼 ‘지스타’ 등 대형 행사에 참여해 기술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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