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라이트룸 모바일’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
어도비, ‘라이트룸 모바일’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1.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급 사진 편집 앱...언제 어디서든 이미지 편집,정리,공유

[아이티비즈]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라이트룸5(Lightroom5)’의 자매 앱 ‘라이트룸 모바일(Lightroom mobile)’을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아이패드 및 아이폰용으로 먼저 출시된 바 있는 라이트룸 모바일은 언제 어디서든 이미지를 편집하고 정리,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강력한 클라우드 동기화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라이트룸 모바일은 데스크톱, 모바일, 웹 상에서 이미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 편집할 수 있도록 한다. 포토샵 CC와 라이트룸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을 구입하면 데스크톱과 스마트폰 상에서 전문가급 사진 편집 작업이 가능하며 이번 라이트룸 모바일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앱 출시로 사진 전문가들은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완벽한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할 수 있게 됐다.

라이트룸 모바일의 주요 기능

① 모바일에서 이뤄진 편집과 메타데이터(metadata) 및 콜렉션 수정 사항들을 맥(Mac)이나 윈도(Windows) 컴퓨터 상 라이트룸 카탈로그에 동기화한다.

② 스마트폰 갤러리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이를 다시 데스크톱의 라이트룸 카탈로그에 동기화시킨다.

③ 라이트룸의 익숙한 툴과 프리셋(preset)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으며, 원본 파일을 손상시키지 않고 수정 및 가공 작업을 하는 비파괴 방식(non-destructive processing)과 스마트 프리뷰(Smart Preview)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④ 사진에 빠르게 플래그(flag)를 지정하거나 제외(reject)할 수 있다.

가격 및 구입정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라이트룸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멤버십 및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Creative Cloud Photography plan)의 일부로 제공되는 라이트룸 모바일은 라이트룸 5.4 혹은 그 이상의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하다. 월 1만 10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은 취미로 사진을 즐기는 아마추어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종합 사진 편집 솔루션이다.

여기에는 라이트룸 5, 포토샵 CC, 라이트룸 모바일이 포함되며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 그 즉시 업데이트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은 라이트룸 모바일 30일 무료 시험 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