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1 전세계 동시 발표...국내 판매 시작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1 전세계 동시 발표...국내 판매 시작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3.10.1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태스킹, 윈도우 스토어 등 사용자 경험 대폭 강화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8.1’을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하고 국내에서도 공식 판매에 들어갔다.

윈도우 8.1은 공식 사이트(windows.com)를 통해 전 세계 230여개 지역에서 37개 언어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오프라인 매장에서 새로운 디바이스와 패키지 제품으로도 선보인다. 기존의 윈도우 8 사용자들은 무료로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윈도우 8.1은 고도로 개인화된 컴퓨팅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업무와 여가를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윈도우 8의 성능을 대폭 강화한 업데이트 버전으로 태블릿이나 2-in-1의 편리함과 이동성에서 노트북, 올인원 및 특화된 산업 디바이스의 생산성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의 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윈도우 8.1은 아래와 같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 나만을 위한 윈도우 8.1

새롭게 선보이는 윈도우 8.1은 사용자 개개인의 기호에 맞게 맞춤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시작화면의 배경과 색상을 꾸밀 수 있으며, 시작화면 타일 사이즈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데스크톱 화면이 익숙한 사용자들은 부팅할 때 바로 데스크톱 모드로 시작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설정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시 다른 윈도우 디바이스에도 자동 동기화 된다.

돌아온 시작 버튼

윈도우 8.1는 윈도우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시작 버튼을 추가했으며, 윈도우 7과 동일하게 작업 관리줄에서 찾을 수 있다. 사용자 디바이스에 설치된 모든 앱을 한눈에 보여주는 앱 보기(app view) 기능도 강화되어 앱을 한번에 찾아 사용할 수 있으며, Help+Tips 앱으로 더욱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 똑똑해진 검색 기능

새로운 ‘빙 스마트 서치’는 간단한 검색어 입력만으로도 PC, 인터넷 등 다양한 소스에서 검색이 한번에 가능하며, 시작 화면 상에서 검색어를 입력해도 바로 검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에 저장된 문서나 스카이드라이브에 올려둔 사진, 앱, Xbox 뮤직, 웹에 이르기까지 모두 한번에 검색 가능하다.

◆ 다양한 앱과 서비스

스카이프, 메일, 엑스박스 뮤직∙비디오와 같은 기본 앱들의 기능도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빙 푸드 앤 드링크(Bing Food and Drink), 헬스 앤 피트니스(Health & Fitness) 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앱들이 추가되었다. 또한, 터치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E11)을 제공한다. IE11은 모든 윈도우 8.1 디바이스에서 강화된 터치 성능, 빠른 속도 및 검색기록, 즐겨 찾기, 설정 등의 동기화 기능을 통해 최상의 웹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윈도우 8.1은 또한 3-D 프린팅을 지원한다. 이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으로 3-D 프린터를 지원해 앱이 원활하게 3-D 작업을 인쇄하고 3-D 파일 형식을 읽을 수 있도록 한다.

◆ 최상의 멀티태스킹과 생산성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한 화면에서 4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실행창을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할 수도 있다. 멀티모니터 지원 강화로 여러 모니터에서 자유롭게 데스크탑이나 앱을 선택해서 띄우는 것도 가능하다

◆ 스카이드라이브를 통한 클라우드 통합

윈도우 8.1통해 디바이스와 장소에 관계 없이 어디서나 업무를 하고, 업무 관련 파일을 열람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편리해진다. 사용자들은 스카이드라이브를 통해 시간과 장소,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파일을 만들고, 수정하고,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 더욱 새로워진 윈도우 스토어

윈도우 스토어도 새롭게 구성되었다. 유용한 앱들을 효과적으로 배치됐으며, 사용자들이 원하는 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뉴&라이징(New & Rising)' 등과 같은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해 간편하게 최신 인기앱을 확인할 수 있고, 설치된 앱들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돼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애버노트, 윈도우8.1 용 페이스북, 포토샵 익스프레스, 이베이, 넷플릭스, 눅(NOOK) 등과 같이 새로운 앱이나 업데이트된 앱이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노트북 '아티브 북9 플러스(Ativ Book 9 Plus)'가 윈도우 8.1을 탑재하여 출시되며, 이외에도 다양한 디바이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마트 주요 10개 매장(압구정, 대치, 잠실, 동대문, 교대, 수원시청, 정자, 둔산(대전), 범어(대구), 해운대(부산))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윈도우 8.1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18일부터 27일까지 서울 타임스퀘어에서 윈도우 8.1 체험존을 운영한다. 내년 3월까지 부산벡스코, 코엑스 등 다양한 장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은 "윈도우 8.1은 최상의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자 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을 구현한 운영체제"라며 "어떤 디바이스로도 업무나 여가 모두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