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전환협회 발대식 개최…“소상공인·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방향 제시”
한국디지털전환협회 발대식 개최…“소상공인·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방향 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4.06.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디지털전환협회 발대식
한국디지털전환협회 발대식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한국디지털전환협회(KDXA) 발대식이 개최됐다. 

협회는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방향을 제시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적용해, 기업이 실질적인 디지털 전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전 방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고 전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IT 솔루션 기업, 세무사, 노무사, 경영지도사 등 소상공인, 중소기업에 직접적인 협업 업체들과 다수의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근영 한국디지털전환협회 회장은 "디지털 전환은 ‘필수’인 시대가 됐다"면서 협회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인식 개선’과 최적의 ‘솔루션(방법) 제시’라는 로드맵을 밝혔다. 또, 기업이 디지털전환 체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는 ‘디지털 전환 컨설팅’과 ‘기업 임직원 대상 교육’을 제공할 것을 발표했다.

이근영 회장은 '왜 디지털 전환인가'라는 주제로 자연계, 인간계로 표현할 수 있는 세상에서 디지털계가 추가된 현재를 말하면서 ‘사고의 전환’이 디지털전환의 가장 중요한 요인임을 설명했다.

협회는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