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SDAccel 개발 환경으로 크로노스 적합성 달성
자일링스, SDAccel 개발 환경으로 크로노스 적합성 달성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1.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penCL™, C, C++용...FPGA용 개발 및 런타임 제공

[아이티비즈] 자일링스코리아(지사장 안흥식)는 OpenCL, C, C++용 SDAccel 개발 환경이 크로노스(Khronos) OpenCL 1.0 표준 적합성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OpenCL 표준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효율적이고 이식 가능한 코드를 작성하여 자일링스 FPGA에서 다양한 알고리즘을 보다 쉽게 가속시킬 수 있게 균일한 프로그래밍 환경을 제공한다. SDAccel은 SDx 제품군의 새로운 제품으로 구조적으로 최적화된 OpenCL, C, C++ 컴파일러가 탑재되어 있으며, CPU/GPU 대비 최대 25배의 향상된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른 FPGA 솔루션보다 3배 이상의 성능 및 리소스 효율성을 제공한다.

SDAccel은 OpenCL, C, 및 C++ 커널과 아날로그 라이브러리, 개발 보드까지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구조적으로 최적화된 컴퍼일러를 결합했으며, CPU/GPU와 완전히 유사한 FPGA용 개발 및 런타임(run-time)을 제공한다.

크로노스 그룹 대표이자 OpenCL 위킹 그룹의 의장을 역임하고 있는 닐 트레빗(Neil Trevett)은 “자일링스의 이종 시스템(heterogeneous system) 병렬 프로그래밍에 OpenCL 표준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FPGA은 시스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높은 데이터 처리량과 낮은 지연, 저전력이 필수적인 계산 집약적 알고리즘에 잘 부합한다”고 말하며, “이로써 모든 OpenCL 디자인 커뮤니티에서는 자일링스 FPGA의 이점을 균일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