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 인포플라와 AI 분야 협력
TG삼보, 인포플라와 AI 분야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4.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승현 대표(왼쪽)와 최인묵 대표
지승현 삼보컴퓨터 대표(왼쪽)와 최인묵 인포플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TG삼보는 국내 AI 전문 기업인 인포플라와 AI 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포플라는 자사가 보유한 AI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TG삼보는 인포플라 솔루션이 최적의 환경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디바이스를 개발하여 공급할 예정이다. 

인포플라는 16개 이상의 AI 특허를 출원한 국내 AI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AI 기반 IT 서비스 통합 자동화 솔루션(ITOMS)을 개발했고, 최근에는 초거대 생성형 AI 기술인 VLM(Vision Large Language Model)을 이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TG삼보는 인포플라와의 협업을 통해 AI를 활용한 B2B 업무 생산성 강화와 B2G 디지털 정부 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보컴퓨터 지승현 대표는 “인포플라와의 협업을 통해 AI 관련 다양한 솔루션을 검증하고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 할 계획”이라며 “관계사인 삼보서비스(TGS) 전국 100여개 센터를 통한 사후관리로 B2B 및 B2G 시장내 AI를 활용한 솔루션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