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공공기관 대상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 연다
영림원소프트랩, 공공기관 대상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 연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4.15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공공기관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를 개최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공공기관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오는 24일 서울 엘타워에서 공공기관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정 및 공공기관이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환함에 따라 경영정보 시스템 교체를 검토하는 기관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영림원소프트랩은 공공기관에서 전사적자원관리(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를 구축할 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핵심 요소와 최신 구축사례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추진하게 되었다.  

세미나는 3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ERP’를 주제로 ▲검증된 프로세스 ▲원활한 유지보수 ▲규정 준수 및 기관별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확장성 등의 상세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두 번째 세션에는 ERP 구축에 성공한 두 공공기관의 사례를 각각 소개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구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진행한 국산 ERP로의 성공적 교체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영림원소프트랩 주덕중 공공사업부 상무는 “공공기관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위한 노력은 수년째 이어지고 있지만 부처 관계자들에게는 아직 와닿지 않는 분위기”라며, “세미나에 참석하셔서 ERP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관별로 적합한 대응 전략까지 모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