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애저 VM웨어 솔루션용 외장형 블록 스토리지 솔루션 출시
퓨어스토리지, 애저 VM웨어 솔루션용 외장형 블록 스토리지 솔루션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4.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스토리지 로고
퓨어스토리지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퓨어스토리지(한국사장 유재성)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VM웨어 워크로드의 총소유비용(TCO)을 개선하기 위해 애저 VM웨어 솔루션(Azure VMware Solution)용 외장형 블록 스토리지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퓨어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Pure Cloud Block Store)는 스토리지 사용량이 높은 VM웨어 워크로드를 운영하는 고객에게 애저 VM웨어 솔루션의 컴퓨팅 및 스토리지 용량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클라우드 지출을 최적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애저 환경에서 블록 기반 스토리지의 일부 또는 전체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고자 하지만, 온프레미스 대비 일관되지 않은 스토리지 레이어 관리와 데이터 증가에 따른 컴퓨팅 및 스토리지의 독립적 확장 필요성 등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애저 VM웨어 솔루션은 고객이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에서 애저로 VM웨어 기반 워크로드를 이전하거나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러나 일부 스토리지 사용량이 높은 VM웨어 워크로드의 경우 마이그레이션 시 상당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의 애저 VM웨어 솔루션용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는 스토리지 활용을 극대화하고, 애저 VM웨어 솔루션에 대한 지출을 최소화하여 고객이 VM웨어를 애저로 원활하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오랫동안 익숙해진 온프레미스 VM웨어 환경을 퍼블릭 클라우드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애저 VM웨어 솔루션용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는 △클라우드 효율성 및 비용 최적화 향상 △애저 VM웨어 솔루션으로 VM웨어 마이그레이션 활성화 △하이브리드 환경 구축 및 데이터 이동성 지원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퓨어스토리지 네이슨 홀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APJ) 지역 부사장은 "애저 VM웨어 솔루션을 위한 퓨어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는 퓨어스토리지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파트너십 확대로 이뤄진 성과로, 이러한 솔루션을 아태지역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며, “퓨어스토리지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설계한 자동화된 통합을 통해 스토리지가 고객의 애저 VM웨어 솔루션 환경에 안정적으로 프로비저닝되고, 추가적인 조정 없이도 일관된 관리를 보장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