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스타 2015 성료…VR 시대 열어
엔비디아, 지스타 2015 성료…VR 시대 열어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1.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포스 GPU 기반 안정적인 VR 체험 환경 마련…"게임웍스 VR 등 관련 생태계 구축에 힘쓸 것"
▲ 지포스 VR 익스피리언스 체험관

[아이티비즈] 엔비디아(www.nvidia.co.kr, 지사장 이용덕)는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게임쇼 ‘지스타 2015’에서 대폭 강화된 VR 체험관의 운영을 통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성공적으로 VR을 한국 유저들에 알리며 행사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지스타에서 엔비디아는 대중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VR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 외에도, HTC와 밸브(Valve)가 공동 개발 중인 ‘바이브(Vive)’의 체험관을 국내 최초로 시연했다. 특히 HTC 바이브 체험관은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선착순으로 진행했던 사전 예약이 개관 1시간도 안돼 마감되었으며, 오큘러스 리프트 체험관 역시 관람객 간 치열한 체험 경쟁이 벌어졌다.

또한 오큘러스 리프트 체험관에서는 CCP 게임즈의 ‘이브: 발키리’ 등 VR 게임을 주로 선보였으며 HTC 바이브 체험관에서는 구글의 가상현실 페인팅 애플리케이션 ‘틸트 브러쉬(Tilt Brush)’와 같은 게임 외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VR 기술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늠할 수 있었다.

엔비디아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 체험관 모두 자사의 지포스 GTX GPU 기반으로 운영하며 일반적인 PC 게이밍에 비해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VR 체험을 위한 안정적인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엔비디아는 VR 상용화의 최대 걸림돌이라 할 수 있는 멀미 현상의 주요 원인인 ‘화면 지연율(Latency)’을 최소화하기 위한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는 등 향후에도 오큘러스, HTC와 같은 VR 관련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엔비디아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진정한 VR 경험에 대한 국내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느낄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포스 그래픽 카드와 게임웍스 VR, 즉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VR 생태계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