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딥브레인AI와 AI 휴먼 영상 제작 업무협력
인포뱅크, 딥브레인AI와 AI 휴먼 영상 제작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11.22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뱅크는 딥브레인AI와 AI 휴먼 영상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포뱅크는 딥브레인AI와 AI 휴먼 영상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인포뱅크가 인공지능(AI) 기반 휴먼 영상 메시징 전문 기업으로서의 도약에 나선다.

인포뱅크(대표 박태형)는 생성형 인공지능 전문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와 AI 휴먼 영상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딥러닝 기반 영상 및 음성 합성 원천 기술을 활용한 대화형 인공지능 시스템 제작에 대한 기술력을 확보해 AI 휴먼 영상 서비스 시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AI 인물 영상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통해 많은 양의 정보 전달이 어려웠던 기존 텍스트, 이미지 중심의 메시지 전송 기능의 한계를 극복해 새로운 AI 영상 메시지 시장을 개척하고, 향후 교육, 뉴스, 선거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다.

인포뱅크 박태형 대표는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과 음성 합성 원천 기술을 활용한 대화형 인공지능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딥브레인AI와 협력하게 됐다”며, “챗봇, 문자 메시지 등 다양한 기업용 AI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포뱅크의 노하우와 결합해 AI 영상 메시지라는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