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맞춤보청기 보장구 보조금 지원 대폭 확대 인상
청각장애 맞춤보청기 보장구 보조금 지원 대폭 확대 인상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1.1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11월 15일부터 보청기 구입 국가보조금이 최대 131만원까지 확대 지원되어 맞춤보청기를 구입 할 수 있다. 현실적으로 실 구매가와 지원금액 차이로 자비부담금이 커, 좀 더 저렴하고 값싼 제품, 즉 모든 소리를 크게 들려주어 장시간 착용하거나 갑작스런 소음 노출 시 귀의 통증이 오거나 이로 인한 청각손실이 더욱 악화될 수 있는(식약처 고시내용) 확성기 같은 음성증폭기나 기본형보청기, 아날로그보청기 등의 구입 사용으로 오히려 현 난청상태를 더욱 악화시키거나, 보청기에 대한 안 좋은 시각을 가지고 있었다.

보청기 보장구 급여가 기존 34만원에서 최대 131원으로 대폭 인상 되어 등록 청각장애인 중 최근 5년 내 보청기 구입 이력이 없다면 보청기를 본인 부담금이 거의 없이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수급자 및 생활보호 청각장애인은 100%인 131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일반은 본인 부담금액(131,000원)이 제외 금액이다. 또한, 15세 미만 청각장애 어린이 및 유.소아 난청아동에 대해 양쪽 보청기 구입 시 지원한다.

경기도 고양시 유일한 고양시보건소와 의정부 보훈청 MOU 난청예방센터이며 일산보청기 대표 대한민국 사회공헌표창수상센터로 김포시, 파주시, 양주시, 의정부, 마포 등에서 알려진 벨톤보청기 미소청각센터는 일산 덕양구 화정 소재로 지역주민, 유공자, 공무원 및 유가족 난청자분들에게 착한 이명.난청센터로 알려져 있으며 이비인후과와 연계하여 청각장애여부 및 등록절차 등을 안내하며, 청력검사, 언어변별검사 및 여러 정확한 검사 등을 통해 보장구무료지원 여부 및 건강보험공단 보장구 신청방법 등을 친절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보청기보조금 내에서 소음감소기능이 포함된 최신 맞춤형보청기를 제작, 착용해드리고 있다.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전문 무료출장방문도 지원한다.

최근, 미국,덴마크 최신 풀타입 스마트기능이 내장된 신제품 출시로 더욱 강력한 파워 사운드를 어느 방향에서도 입체적으로 더욱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제품을 시험착용 또는 좀 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최대 24개월 장기무이자 카드할부 및 월 1-2만원대 렌탈로 보청기 착용 가능하며, 상조서비스 회원가입 시 보청기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보청기 착용은 난청자의 연령, 직업, 성격, 즉 사용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택, 지속 착용해야 한다. 보청기 및 청각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 보청기만 파는 비전문센터나 의료기상사, 안경점처럼, 누구나 보청기를 판매하는 ‘비전문 보청기’를 손쉽게 구매하는 경우 보청기 부작용으로 착용이 힘들어 포기하거나 불편을 감수하고 착용하는 경우가 생긴다. 따라서, 다년간의 청각관련 전문경력의 청각전문지식을 갖춘 청각사 /청능사인지, 전문 난청검사장비 및 부스의 유무 등을 꼭 확인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벨톤보청기 고양덕양지사 홈페이지 (www.misohearing.co.kr, 031-938-3033)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