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코리아, kbc광주방송에 콘텐츠 자동관리 솔루션 공급
퀀텀코리아, kbc광주방송에 콘텐츠 자동관리 솔루션 공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1.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제작 시스템 오류 사라져…편집용 스토리지 용량 증가로 제작 환경 개선과 업무 효율성 증대

[아이티비즈] 퀀텀(www.quantum.com/kr, 이강욱 지사장)은 16일 kbc광주방송에 영상 제작 및 편집 작업 시에 빠른 작업 속도 및 안정성 그리고 작업자 간의 협업을 원활하게 지원해주는 퀀텀의 파일 공유 어플라이언스 ‘스토어넥스트(StorNext) M440’’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kbc광주방송은 스토어넥스트를 활용해 OSX, 윈도우, 리눅스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 기반의 다양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 리치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을 사내 영상 제작자들이 동시에 접속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중 호스트에 저장된 파일들을 쉽게 확인하여 활용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서버와 스토리지들을 함께 관리하는 공유 풀을 생성하여, 콘텐츠를 처리 및 전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 Quantum StorNext M440

또한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M440 어플라이언스는 영상 편집 및 제작 환경에 최적화시켜 스토리지 시스템과 관리 솔루션이 함께 제공됨으로써 일주일 만에 시스템 전체를 안전하게 교체 구축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방송 영상 제작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스템 안정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으며, 시스템 오류 발생시에도 신속하게 원스톱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kbc광주방송 기술국 박창빈 차장은 "KBC광주방송은 보다 안정적인 영상 편집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M440을 도입했으며, 이를 활용해 전사차원의 영상 콘텐츠 관리 정책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영상 제작자들이 콘텐츠들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필요 시에 빠르게 액세스하여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M440은 고성능과 안정성, 높은 확장성을 제공함은 물론, 대용량 데이터를 필요 시에 바로 확인해 사용 가능하고, 관리 또한 용이한 최적의 솔루션이다”고 밝혔다.

kbc광주방송은 스토어넥스트의 어드벤스드 리포팅 기능을 사용하여 디지털 데이터의 활용 현황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진행하고, 철저한 데이터 관리 및 활용 정책을 수립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용 절감 및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영상 편집 데이터의 증가와 영상물의 중요도 등을 고려하여 아카이빙 스토리지의 추가 도입도 고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