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ICT장비 구축 5대 권역 현장방문 세미나 개최
미래부, ICT장비 구축 5대 권역 현장방문 세미나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1.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컴퓨팅·방송 분야 9개 산업체 우수제품 전시·상담…중소 ICT 장비시장 활성화 기대

[아이티비즈]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11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공공기관 등의 수요자를 대상으로 'K-ICT 장비 구축 현장방문 세미나 및 전시․상담회'를 5대 권역(서울, 대전, 대구, 원주, 나주)으로 순회하며 개최한다.

이 행사는 'K-ICT 전략'의 일환으로 중소 정보통신기술(ICT) 장비시장 활성화를 위해 구축 사례 벤치마킹, 기술세미나 및 전시ㆍ상담회를 연계하여 개최한다. 특히 서울은 서울특별시데이터센터, 대전은 한국철도시설공단, 나주는 한국전력을 방문하여 참석자들에게 우수한 장비 구축 현장 탐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ICT장비 구축 세미나에서는 장비 입찰에 대한 이해, 장비구축 지침 및 가이드라인, 컴퓨팅장비 공동A/S센터 도입사례 등 장비 구축에 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제도 소개와 중소 ICT 장비에 대한 다양한 기술․정보를 제공하는 주제 발표가 되어 있다.

세미나와 연계해 개최되는 전시ㆍ상담회에는 네트워크ㆍ컴퓨팅ㆍ방송 분야 9개 장비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특히, 공공부문에서 많이 도입ㆍ운영중인 제품, 최신 제품 등을 전시함으로써 수요자와 공급자간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공공기관 등의 수요자가 장비 발주 시 공정경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중소기업 정보통신기술(ICT)장비 구축 우수사례를 직접 벤치마킹함으로써 향후 이들 기업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