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마켓해머와 AI 기술 지원 업무 협력
위세아이텍, 마켓해머와 AI 기술 지원 업무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8.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세아이텍 CI
위세아이텍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위세아이텍(대표 김다산·이제동)은 마켓해머(대표 김진욱)와 인공지능(AI) 기술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켓해머는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간의 매칭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제조업체들을 연결할 수 있는 ‘기업 간 거래(B2B)’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회사의 솔루션은 웹과 모바일을 통해 고객사에 제공되며,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이 비대면으로 서로를 검증해 시간과 비용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상호간 소통을 통해 거래가 성사되도록 돕는다.

위세아이텍은 이번 MOU를 통해 마켓해머의 솔루션에 자사의 AI 기술을 접목시켜 검색된 제조사 리스트가 최적화되고, 검색 목적에 부합한 우선순위로 나열되도록 만들 예정이다. 또한, 검색 기록을 분석해 수요기업에는 공급기업을, 공급기업에는 수요기업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알고리즘의 정확도도 고도화할 계획이다.

마켓해머 김진욱 대표는 “당사는 매칭, 검증, 선택, 비대면 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콘텐츠를 준비 중”이라며, “이를 위해선 AI 기술 동반이 필수이기 때문에 이번 위세아이텍과의 MOU 체결은 회사 발전에 있어 중요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위세아이텍 김다산 대표는 “제조업 내 혁신을 추구하고 있는 마켓해머와 협력하게 됐다”며, “당사의 AI 기술이 마켓해머 콘텐츠의 고도화, 사용자 편의성 증대는 물론 제조업에서 가장 중요한 업무와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를 분석해 기업별 맞춤 솔루션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