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텔라, 오픈랜 제품 공급사로 피코콤 선정
콘텔라, 오픈랜 제품 공급사로 피코콤 선정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8.0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icocom PC802 chip
피코콤 PC802 칩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5G 오픈랜(O-RAN) 베이스밴드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피코콤은 국내 무선 통신 장비 개발 및 제조 회사인 콘텔라(대표 박순)가 출시 예정인 5G 오픈랜 분산장치(O-DU) 및 무선장치(O-RU) 제품에 피코콤의 PC802 5G NR/LTE 베이스밴드 SoC 및 관련 PHY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고 8일 발표했다.

콘텔라는 피코콤 오픈랜 관련 제품의 성능, 유연성, 확장성을 활용해 고객의 지속적인 요구를 충족하는 첨단 무선 네트워크 제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콘텔라의 박순 대표는 “콘텔라는 피코콤의 안정된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에게 최첨단 오픈랜 무선 제품을 제공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통신업계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역량을 넓혀갈 것이다. PC802 베이스밴드 SoC 및 이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상용화 장비에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상용화 제품계발에 착수했다는 것을 뜻한다. 피코콤의 기술 로드맵을 통해, 콘텔라는 지속적으로 시장의 요구 사항을 맞춰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피코콤의 피터 클레이든 사장은 "한국은 무선통신제품 개발에 있어서 세계적인 선두주자이다. 그러한 한국 시장에서 피코콤이 이룩해 온 성과와 기여도가 점점 더 증가하는 것을 보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