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플릭, ‘2023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기업’ 인증
타임플릭, ‘2023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기업’ 인증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3.06.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ICT 미래 유니콘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경성현 대표
’2023 ICT 미래 유니콘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경성현 대표

웨어러블 패션테크 브랜드 타임플릭을 운영하는 앱포스터(대표 경성현)가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개최된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 사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타임플릭은 지난 3월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타임플릭 성수를 오픈하고, 올해 초 개최된 MWC 2023 및 도쿄 웨어러블 엑스포 등 글로벌 전시회에 참가해 다채로운 스마트워치 페이스와 스트랩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번 사업선정으로 타임플릭은 차별화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연계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며, 웨어러블 앱 핵심 기술과 패션을 융합한 제품 출시를 위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한 매력적인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워치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미국과 북미 지역의 사용자 취향을 고려한 워치페이스 콘텐츠 개발과 iOS 플랫폼의 고도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이에 타임플릭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사용자들을 만족하기 위한 앱 서비스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패션테크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과 제품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내외 최고의 스마트워치 콘텐츠를 제공하고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여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금융, 법률, 정책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