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생물다양성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 참여 확대
하나금융, 생물다양성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 참여 확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6.08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생물다양성 회계금융연합에 가입
하나금융그룹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지속가능 금융 발전 위한 생물다양성 이니셔티브 참여를 확대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지속가능 금융 발전 위한 생물다양성 이니셔티브 참여를 확대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지속가능금융 발전을 위해 생물다양성 관련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인 '자연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NFD)', '생물다양성 회계금융연합(PBAF)'에 가입했다고 8일 밝혔다.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는 자연손실 방지 및 생태계 회복을 위해 활동하는 글로벌 환경 협의체로 기업에게 자연관련 재무정보 공개의 기준을 제공한다. 또한, 'PBAF(Partnership for Biodiversity Accounting Financials)'는 금융기관의 대출과 투자가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기 위해 설립됐다.

하나금융그룹은 'TNFD' 참여를 통해 금융 산업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해 위험요인을 저감시킬 수 있는 전략과 목표를 수립하여 공개할 예정이며, 'PBAF'의 생물다양성 관련 회계기준 적용을 통해 자연자본으로 인한 재무적 영향을 정량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올해는 팬데믹과 자원고갈 등의 이슈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생물다양성 영역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할 예정"이며, "거대한 잠재력이 있는 생물다양성 보전 분야에 대한 금융투자를 확대하여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위한 금융기관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