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마법의 챗GPT 활용법': AI 시대의 도전과 기회를 이끌 데이터 과학 실질 해결사
[서평] '마법의 챗GPT 활용법': AI 시대의 도전과 기회를 이끌 데이터 과학 실질 해결사
  •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경영학 박사
  • 승인 2023.06.0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법의 챗GPT 활용법'은 AI와 자동화 기술의 진화에 따른 새로운 데이터 분석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가이드북이다. 이 책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코딩 및 데이터 분석에 대한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접근법을 제공하며, 챗GPT를 활용해 실질적인 데이터 분석 업무를 어떻게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담고 있다.

풍부한 내용과 함께, 이 책은 매우 실전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코드 작성, 디버깅, 기술문서 작성과 같은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특별한 내용을 다루며, 이는 특히 기업의 데이터 사이언스 팀에게 매우 유용하다. 실제 업무에 챗GPT를 어떻게 통합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므로, 이 책은 기업의 데이터 과학 팀이 데이터 분석 작업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챗GPT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실용적인 활용법, 그리고 데이터 과학자의 미래에 대한 통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러한 방대한 내용은 주니어나 신입 데이터 과학자가 전문성, 독창성, 도메인 전문지식을 빠르게 학습하고, 시니어 데이터 과학자와 대등한 수준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결국, '마법의 챗GPT 활용법'은 현대의 데이터 과학자와 그들이 속한 조직이 AI 시대의 도전과 기회에 대비하고, 거기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필요한 핵심 자원이다.

이 책의 장점을 살펴보면, 우선 챗GPT를 활용한 코딩과 데이터 분석의 실용적인 방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하여,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주제를 포괄하는 깊고 넓은 내용은 데이터 과학자가 AI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전문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챗GPT의 작동 원리부터 실용적인 활용법, 그리고 데이터 과학자의 미래에 대한 통찰까지 포괄하므로, AI와 데이터 분석에 관심 있는 모든 이에게 유익하다.

이 책의 저자인 홍창수 박사는 아이티비즈가 리비젼컨설팅/아카데미와 공동주최하는 'ChatGPT 기반 엔터프라이즈 혁신 전략 컨퍼런스'(2023.6.27~28 양일. 강남 Toz타워)에서 ChatGPT가 기업의 데이터 사이언스를 어떤 식으로 어떤 부분을 중심으로 지원하는가를 설명하는 세션의 연사로도 활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