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 ‘사이냅 에디터 v2.17.0’ 출시
사이냅소프트,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 ‘사이냅 에디터 v2.17.0’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6.0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로 웹 콘텐츠 자동 생성·편집
콘텐츠 초안 자동 생성을 위한 다양한 양식을 제공하는 사이냅 에디터.
콘텐츠 초안 자동 생성을 위한 다양한 양식을 제공하는 사이냅 에디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생성형 AI와 OCR 기술을 결합한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인 ‘사이냅 에디터 v2.17.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웹 문서 초안 자동 생성과 이미지 내 텍스트를 편집 가능한 형태로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향후 웹 콘텐츠의 저작 및 편집이 대폭 간소화될 전망이다. 

사이냅 에디터는 웹 오피스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저작 및 편집이 직관적이고 용이한 HTML5 기반의 기업용 웹 에디터로, 非ActiveX 지원은 물론 편리한 웹 콘텐츠 저작을 위해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파워포인트와 같은 도형 삽입 및 편집과 290여개의 엑셀 함수 지원, 독보적인 문서 임포트를 통한 편리한 문서 작업 환경 제공 등이 포함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냅 에디터는 생성형 AI와 OCR 연동 기능이 추가되어 웹 콘텐츠 작성시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사이냅 에디터는 AI 기술을 활용한 자동 문서 생성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작성할 문서의 양식을 선택하면 AI가 자동으로 문서를 생성해준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챗GPT를 필두로 구글 바드,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등 생성형 AI는 적용 분야가 많은 만큼 범용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를 앞당기고 있다”면서, “사이냅 에디터는 인공지능 문서처리기술을 결합해 보다 편리한 문서 작성과 편집에 대한 사용자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한 웹 에디터이다. 오랜 기간 축적된 독자적인 기술력과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토대로 앞으로도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 생산성을 대폭 강화하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