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톤,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보안 솔루션 '국제 CC인증' 획득
센스톤,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보안 솔루션 '국제 CC인증'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6.0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스톤 국제CC인증 획득
센스톤 국제CC인증 획득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센스톤(대표 유창훈)은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 기술(OTAC) 기반의 간편인증솔루션 'OTAC Token V1.0'이 국제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CC인증은 ISO 15408 제품의 보안을 평가하도록 설계된 사양 및 지침의 국제표준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등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IT 제품의 보안성, 안정성, 신뢰성 검증을 위한 기준으로 널리 사용된다. 엄격하고 객관적인 심사과정을 거치는 만큼, 정부 및 공공분야는 물론, 민간 분야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IT 제품 보안 인증으로 꼽힌다.

'OTAC Token V1.0'은 센스톤이 자체 개발한 OTAC(One-Time Authentication Code) 기술을 바탕으로 일회성 다이내믹 고유식별 인증코드를 통해 사용자 및 기기를 인증하는 단방향 다이내믹 토큰 인증 솔루션이다. 양방향 통신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 통신환경이 열악하거나 인증대상인 기기가 초경량화 되어 있는 환경, ID/패스워드를 사용하면서 수동으로 매번 패스워드를 바꾸기 어려운 IT/OT 환경에서 기존 PKI/FIDO 등의 기술이 극복하지 못하는 영역에서 그 활용도가 매우 높다. 

유창훈 센스톤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OTAC 기술의 알고리즘 검증 선행과 이후 시장에서의 검증을 거친 후에 국제CC인증을 진행을 할 수 있었기에 오랜 인내가 필요했고, 이번 국제 CC인증 획득으로 OTAC 기술의 보안성과 공신력을 동시에 확보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진행 중인 사업화 논의에 큰 진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