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큐시트 헬퍼' 서비스 베타 오픈
네이버, 'AI 큐시트 헬퍼' 서비스 베타 오픈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6.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특성에 맞게 쇼핑라이브 ‘큐시트’ 초안 자동 작성
AI 큐시트 헬퍼 서비스 예시
AI 큐시트 헬퍼 서비스 예시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쇼핑라이브 ‘큐시트’ 초안을 상품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인공지능(AI) 큐시트 헬퍼’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기술 기반의 큐시트 자동 생성 솔루션을 통해 판매자들은 라이브를 한층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I 큐시트 헬퍼’는 각 판매자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관리툴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상품군에 따라 장점, 고객 리뷰 등 제품의 핵심 정보를 AI가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로부터 추출∙요약해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 초대규모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 기술이 활용되어 전문 쇼호스트나 인플루언서의 화법과 문체로 대본 초안을 생성해 제공한다.

큐시트는 상품의 기본 정보, 타깃 고객 및 제품 활용 방법 등 풍부한 내용으로 구성되고, 오프닝부터 상품 소개, 클로징으로 이어지는 라이브 커머스 대본의 기본적인 구조도 갖추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효과적인 상품 판매를 위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판매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네이버는 ‘AI 큐시트 헬퍼’를 통해 쇼핑라이브에서 판매자들이 더 쉽게 라이브를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비즈 솔루션 기획 허지애 리더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막막함을 느끼거나, 준비 시간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는 중∙소규모 판매자들이 많다”며 “판매할 상품에 대해 1분 안에 자동으로 대본 초안을 생성하는 ‘AI 큐시트 헬퍼’는 소상공인들의 라이브 준비를 효율화하며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