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에프엠에스-페이소프트, 효성CMS자동이체 이용기관 위한 ‘도네이션박스 온라인 모금함’ 출시
효성에프엠에스-페이소프트, 효성CMS자동이체 이용기관 위한 ‘도네이션박스 온라인 모금함’ 출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3.05.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페이소프트와 효성에프엠에스는 효성CMS자동이체 이용기관을 위한 정기 후원 비영리 단체 전용 CMS 자동이체 프로그램 플랫폼 ‘도네이션박스 온라인 모금함’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효성에프엠에스의 소프트웨어 상생 프로젝트와 페이소프트의 CRM 플랫폼을 활용, 효성CMS를 이용하거나 도입 예정인 후원 모금 단체가 필요로 하는 요구 사항을 수집하여 온라인 후원 모금함 플랫폼 ‘도네이션박스’를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네이션박스는 비영리단체, NGO, 장학 재단, 종교단체, 사회복지, 조합, 협회, 언론사 등 모든 단체의 필요와 니즈에 맞춰 기부금 결제, 회비, 회원정보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어 후원 모금과 회원관리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후원 모금을 위한 단체의 사업 목적별로 여러 개의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고 캠페인별로 자동 생성되는 QR코드를 다운로드해 인쇄물 또는 온라인 게시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에 도네이션박스 채널 온라인 모금함 URL을 게시해 후원자가 회원 등록과 기부금 정기결제 등록, 1회성 기부금 등록을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도네이션박스를 통해 후원자들이 내가 기부하는 단체의 온라인 모금함 도네이션박스를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어 온라인 후원 모금함 확산이 가능하다. 후원자 관리 CRM 기능도 제공되어 기부 단체 운영과 회원 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많은 후원 모금 단체가 사용중인 일반적인 기업용 CMS프로그램과 달리 도네이션박스는 CMS 정기결제 온라인 간편동의, 1회성 후원 온라인 모금함을 제공한다. 업계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비대면 간편결제 온라인 모금함은 매월 자동 정기결제 기부가 부담스러운 후원자에게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매월 자동으로 1회성 간편결제 온라인 모금함을 보내 후원자가 직접 기부금 납부여부를 판단하여 결제할 수 있다.

도네이션박스 관계자는 “도네이션박스 온라인 모금함은 효성CMS를 통해 국내 24개 은행과 11개 카드사와 연동되어 있어 후원 모금 플랫폼 서비스 도입을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다”며, “현재 사전 신청을 통해 사용 중인 후원 모금 단체에서 매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도네이션박스 온라인 모금함을 통해 기존 방식의 종이로 된 후원 약정서를 통한 비영리단체의 후원 모금 사업에서 온라인으로 모금함을 공유하고 후원자에게 도네이션박스 채널을 노출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빠르게 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