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새로운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플랫폼' 출시
HPE, 새로운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플랫폼'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데이터분석, AI/ML 비즈니스 가속화
HPE 에즈메랄 통합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 예시
HPE 에즈메랄 통합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 예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HPE가 새로운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플랫폼(HPE Ezmeral Software platform)’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예측가능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활용해 전세계 데이터를 활용하고 다양한 규모로 애널리틱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는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HPE그린레이크(HPE GreenLake)의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역량을 더욱 확대하여 머신러닝(ML) 및 인공지능(AI) 프로젝트를 위한 데이터와 애널리틱스의 기반을 제공한다. 완전히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가 추가되며 더욱 간편해진 이번 신규 플랫폼은 가장 널리 알려진 데이터 소스와 오픈소스 툴까지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한, 플랫폼과 툴 전반의 상호운용성도 높였으며 일관적인 클라우드 운영 경험도 제공한다.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는 예측할 수 있고 투명한 비용을 기반으로 완전한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는 기업들이 자신 있게 모든 곳의 데이터를 활용해 혁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에 새로워진 HPE 에즈메랄 데이터 패브릭 소프트웨어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배포환경 전반의 데이터를 한 번에 연계하여 볼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전 세계 데이터에 더욱 쉽게 접근하여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신규 HPE 에즈메랄 통합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는 개발자들 및 데이터 애널리틱스 전문가들이 애널리틱스와 AI/ML 워크로드의 모든 주기에 걸쳐서 엄선된 완전 관리형의 오픈소스 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즉 HPE의 데이터 패브릭 및 애널리틱스 솔루션, 두 제품 모두 기업들이 데이터를 애널리틱스 및 AI/ML 프로젝트 전반에 활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한 라자고팔란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총괄 겸 부사장은 “비즈니스에 혁신을 가져오는 AI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열기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사내 기본 워크플로우에 통합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HPE의 솔루션은 기업들이 오늘날 직면한 문제점들을 해결해주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툴들을 활용하게 해 리소스에 집중하여 AI, 애널리틱스 업무 및 디지털 현대화를 더 수월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