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태 전 코스콤 대표, Korea IT Times 발행인·회장으로 취임
정연태 전 코스콤 대표, Korea IT Times 발행인·회장으로 취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1.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정연태 전 코스콤 대표가 IT전문 영자지 ‘Korea IT Times’의 발행인 겸 회장으로 취임했다.

정 회장은 취임사에서 “그 동안 대한민국 경제 및 산업 발전을 견인해 온 IT산업이 그 성장동력을 잃고 있다는 지적이 많아 재도약의 발판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Korea IT Times 회장으로서 우리나라 IT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다시한번 융성하는데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국가혁신포럼 회장, SNS산업진흥원장, 창조경제정책포럼 회장, 포럼빅데이터미래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창조경제와 국가혁신에 이바지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11월 11일에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안중근 의사 동상 제막식’을 개최할 예정으로 동상 건립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집행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1956년 경북 울진 출신인 정 회장은 휘문고와 한양대를 졸업하고, 1980년 미국 뉴욕으로 건너가 스티븐스공대 대학원에서 금속재료공학 석사와 통신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26년간 뉴욕에서 기업을 경영했다. 현재 정회장은 재미한인과학자협회 뉴욕지부회장과 미국 국제무선통신협회 아시아지부 회장을 맡고 있다. 2008년 이후 코스콤 대표, 삼정KPMG회계법인 경제연구원 부회장을 역임하고 한양대 정보통신대학원 겸임교수를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