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SAP와 클라우드 역량 확대 협력
인텔, SAP와 클라우드 역량 확대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1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왼쪽)과 SAP 로고
인텔(왼쪽)과 SAP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과 SAP는 클라우드에서 더욱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SAP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고객이 기존 SAP 소프트웨어 환경의 확장성, 민첩성, 통합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번 협력은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의 강력하고 안전한 SAP용 인스턴스를 제공하는 인텔의 노력을 한단계 고도화한다.

SAP 애플리케이션 성능 기준 벤치마크 측정 결과, 인텔 4세대 제온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전 세계 SAP 고객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인텔은 현재 최대 24 테라바이트(TB) 규모의 가상머신(VM)을 지원하며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를 통해 최대 32TB 규모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SAP 고객은 최대 38% 상당의 CPU 전력을 절감1하는 4세대 제온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더 빠른 처리 속도와 향상된 성능을 경험하는 동시에, 클라우드의 확장성과 유연성 등 이점도 누릴 수 있다. 고객은 이러한 기술을 토대로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보안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을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다.  

크리스토프 쉘 인텔 최고 커머셜 책임자(CCO)는 “SAP S/4HANA 시스템 중 상당수가 인텔 아키텍처에서 실행되고 있다”며 “SAP 고객은 4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의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증가하는 규정 준수 및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할 뿐 아니라 더 빠르고 안전한 통합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위한 첨단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콧 러셀 SAP 이사회 고객 성공 부문 임원은 "인텔 그리고 공동 서비스형 인프라 파트너와 협력함으로써 각자의 최고 기술을 결합하여 고객을 위한 혁신적이고 강력한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라이즈 위드 SAP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SAP의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인텔과 긴밀히 협력해 클라우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