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단비교육, 한림대학교 학생들과 ‘콘텐츠 기획’ 체험 프로그램 진행
에듀테크 기업 단비교육, 한림대학교 학생들과 ‘콘텐츠 기획’ 체험 프로그램 진행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3.05.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에듀테크 기업 단비교육은 지난 12일 일원동 본사에서 한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콘텐츠 기획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단비교육의 주력 서비스인 ‘윙크’의 학습 콘텐츠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강연을 듣고, 그 중 ‘영어 콘텐츠’를 직접 기획해 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단비교육 윙크의 영어 콘텐츠는 스토리 영어가 중심이다. 첫걸음 영어를 시작으로 1, 2, 3단계까지 총 4개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학습 수준에 맞는 단계로 학습한다. 4~9세 유초등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을 만한 일상의 상황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콘텐츠 기획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이러한 이해를 토대로 학생들이 팀을 이뤄 유초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스토리를 기획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각 팀에서 직접 만든 영어 스토리는 학생들의 투표로 우수작이 선정되었고, 팀별 우수 참여 팀원도 선정하여 프로그램 참여의 재미를 더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 코너를 통해 ‘윙크’의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 및 앞으로의 계획들에 대한 질문들이 이어졌으며, 윙크 콘텐츠 기획팀의 답변으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과장 육청민 교수는 “학교를 졸업하여 사회에 나가기 전, 관심 분야의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보고 좋은 교육 콘텐츠를 경험해 본 것은 값진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여러분들이 나아갈 사회생활에서 오늘의 경험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듀테크 기업 단비교육 윙크학습은 4~9세 대상 한글, 수학, 영어 전 과목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블렌디드 러닝 서비스다. 2018년 런칭 후 4년 만에 연 매출액 900억 원을 돌파, 이후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