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360에 새 기능 ‘쿠베익스플로러’ 출시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360에 새 기능 ‘쿠베익스플로러’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5.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옵스나우360 쿠베익스플로러 구동 화면 예시
옵스나우360 쿠베익스플로러 구동 화면 예시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자사의 멀티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360(OpsNow360)에 컨테이너 비용 관리를 올인원으로 할 수 있는 ‘쿠베익스플로러(KubeExplorer; Kubernetes+Explorer)’ 기능을 새로이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옵스나우360은 국내 솔루션 중 유일하게 클라우드 비용과 컨테이너 비용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컨테이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구성하는 데에 필수적인 기술이다. 하지만 컨테이너는 비용 추적과 관리가 복잡해 비용 관리가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수천, 수만 개의 컨테이너를 관리해야 하는 경우에 컨테이너를 일일이 최적화하기란 더욱 어렵다. 쿠베익스플로러는 이렇게 복잡한 컨테이너 환경을 가시화하여 그 현황을 상세하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뿐만 아니라, 그룹별 비용 구분은 물론, 절감과 최적화 방안까지 제공하며 컨테이너 환경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테이너 관리의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도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쿠버네티스에는 컨테이너 별로 비용을 할당하는 기능이 없지만, 옵스나우360의 쿠베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다양한 기준으로 비용을 구분하고 시간별 사용 금액과 분석 방법을 제시하여 비용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쿠베익스플로러는 전체 클러스터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가시성을 높이는 등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갖췄다. 운영 중인 컨테이너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클러스터 단위의 컨테이너 요약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검하고 싶은 항목을 필터링하여 다양한 측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베스핀글로벌의 홍태화 매니저는 “컨테이너는 국내외 할 것 없이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클라우드 가상화 위에 있는 또 다른 가상화 계층이기 때문에 비용 추적과 관리가 복잡하며 개별 컨테이너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쿠베익스플로러가 적용된 옵스나우360는 컨테이너 리소스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하나의 플랫폼에서 컨테이너와 클라우드 비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옵스나우360 고객은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는 물론, 관리자의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시키는 플랫폼”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