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자회사 솔리다임, 노종원∙데이비드 딕슨 각자대표이사 선임
SK하이닉스 자회사 솔리다임, 노종원∙데이비드 딕슨 각자대표이사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16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다임 노종원 대표(왼쪽)와 데이비드 딕슨 대표
솔리다임 노종원 대표(왼쪽)와 데이비드 딕슨 대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솔루션 자회사 솔리다임이 미국 현지시간 11일 이사회를 열고, SK하이닉스 노종원 사장과 솔리다임 데이비드 딕슨 부문장을 신규 각자대표이사(Co-CEO)로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새로운 CEO를 꾸준히 물색해온 솔리다임 이사회는 사업 최적화와 데이터센터 SSD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온 노 사장과 딕슨 부문장을 적임자로 판단했다.

노종원 솔리다임 대표는 SK텔레콤, SK하이닉스에서 일하며 사업전략 수립, 인수합병(M&A) 등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그는 지난해 연말부터 솔리다임 최고사업책임자(CBO)를 맡아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과 대외 파트너십 업무를 주도해왔다.

딕슨 대표는 인텔에서 28년 간 경력을 쌓은 기업용 SSD(eSSD) 전문가다. 그는 최근까지 솔리다임의 데이터센터 그룹을 이끌며 SSD 개발 전략 수립과 상품 기획을 맡아왔다.

SK하이닉스와 솔리다임은 “기업용 SSD에 강점이 있는 솔리다임의 사업과 기술력에 정통한 두 경영자를 각자대표이사로 선임한 만큼, 양사 간 역량 결합과 시너지 창출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또 “양사 통합 제품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