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인도네시아서 삼성과 체험 행사 개최
하나금융, 인도네시아서 삼성과 체험 행사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5.1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영주 회장(왼쪽)이 인도네시아 라인뱅크 직원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라인뱅크의 혁신금융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함영주 회장(왼쪽)이 인도네시아 라인뱅크 직원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라인뱅크의 혁신금융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 대형 쇼핑몰인 세나얀 파크에서 '라인뱅크 X 삼성'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라인뱅크 손님들을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 체험형 매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현지 손님들이 삼성전자의 최첨단 스마트 기기를 체험하는 동시에 라인뱅크의 혁신금융 서비스로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손님들을 위해 라인뱅크는 ▲QR코드 간편결제 ▲라인 캐릭터 직불카드 등 간편하고 재미있게 스마트 기기를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 솔루션 제공은 물론 현장에서 바로 스마트폰 대출을 신청해 5분만에 제품 구입이 가능한 ▲대출 연계 간편결제 ▲캐시백 할인 프로세스 등을 마련해 K-금융의 혁신 경험을 현지 손님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행사장에는 수백 명의 손님이 몰려, 혁신적 모바일 금융서비스 라인뱅크와 세계 IT기업인 삼성전자가 손잡고 선보인 협업에 현지인들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현지의 라인뱅크 직원들과 소통하는 한편 직접 라인뱅크 앱을 켜고 스마트 기기를 구입하는 절차를 체험했으며, 방문 손님들을 위해 준비된 ‘라인뱅크 손님 라운지’ 공간을 찾아 손님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이벤트에 참여하기도 했다.

함영주 회장은 “그룹이 해외에서 최초로 출범한 모바일 전문 은행 라인뱅크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50만명을 넘어서는 등 이곳 현지에서 높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손님들은 물론 전 세계 손님들에게 하나금융만의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