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솔코에버와 제조업 DX 사업 추진
KT, 한솔코에버와 제조업 DX 사업 추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5.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데이터 기반 환경·에너지 사업 개발
KT 비즈사업본부장 김재권 상무(왼쪽)와 한솔코에버 반기동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비즈사업본부장 김재권 상무(왼쪽)와 한솔코에버 반기동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가 한솔코에버와 제조업 분야의 디지털전환(DX)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정보기술(IT) 솔루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 산업단지의 DX 확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기업의 ESG 경영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에 기반을 둔 제조공정 업무 효율화 및 환경·에너지 사업분야에서도 신규사업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KT는 5G와 네트워크, 환경DX, AI, 클라우드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제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선도적인 IT 기반시설과 기술력을 통해 타 분야의 선도 기업들과 제휴 협력을 추진하는 등 DX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한솔코에버는 AI 플랫폼과 에너지관리 솔루션 등을 보유한 기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 베트남, 멕시코, 파키스탄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해, AI에 기반을 둔 DX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KT 비즈사업본부장 김재권 상무는 “한솔코에버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제조업의 DX에 앞장서겠다”며 “다양한 산업별 우수 솔루션 기업과 ICT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