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에이아이, 한국 지사 출범…"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생태계 확장"
에이펙스에이아이, 한국 지사 출범…"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생태계 확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5.0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성범 에이펙스에이아이 한국 지사장
노성범 에이펙스에이아이 한국 지사장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 인증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에이펙스에이아이의 초대 한국 지사장을 맡은 노성범 대표는 "한국에서 사업 기반을 탄탄히 다지는 작업부터 시작해 에이펙스에이아이의 솔루션이 핵심 역할을 지원할 수 있는 영역들, 즉 자율 로봇, MaaS, 농업, 건설, 중공업 등 안전이 중요한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점점 더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기자동차(EV)와 자율주행차가 자동차의 미래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에이펙스에이아이는 이러한 차량을 구현하는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으로 일찍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도요타 벤처스, 볼보 그룹 벤처 캐피털, 재규어 랜드로버의 인모션 벤처스 등이 에이펙스에이아이에 투자했다.

에이펙스에이아이는 2017년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설립되었으며 현재 독일, 스웨덴, 일본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이들 지역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전략적 요충지이자 차량용 소프트웨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력한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펙스에이아이의 CEO 인 얀 베커 박사는 "한국은 연간 자동차 생산량 기준 세계 3 위의 글로벌 자동차 OEM의 본사가 있는 곳으로서, 이 OEM을 비롯하여 부품 공급사, 관련 생태계와 협력하기 위해서는 한국 시장 진출이 중요하다"면서 "노성범 신임 한국지사장은 지난 12년 동안 자동차 업계에 몸 담아 온 것을 포함하여 20년간 세일즈 및 사업 개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 한국에서 에이펙스에이아이의 사업 확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