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 연다
KISA,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 연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5.0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는 제7회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KISA는 제7회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우리의 삶 속으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범용인공지능(AGI) 환경에 대해 살펴보고, 관련된 다양한 위협사례 공유 및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제7회 AI 시큐리티 데이(Security Day) 세미나’를 오는 11일 개최한다.

최근 챗GPT와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인공지능과 실생활이 밀접해지면서 인공지능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 기반 사이버 보안, 역기능 대응 및 정책·윤리에 대한 산업계의 역할과 책임 또한 주목받고 있다.

이에, KISA는 이번 세미나에서 ‘챗GPT로 촉발된 AGI 시대 안전한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세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총 2부로 구성되며, 제1부에서는 챗GPT를 중심으로AGI의 개념, 글로벌 동향 및 사례를 살펴볼 수 있도록 △챗GPT와 설명가능 인공지능(KAIST 최재식 교수) △챗GPT/오픈AI가 제시하는 New Digital Experience(MS코리아 신용녀 상무) △AGI, 챗GPT, 그리고 사이버 보안(아주대 곽진 교수)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제2부에서는 AGI 시대에 보안 기업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가져가야 할 방향과 함께 AGI의 윤리 등 부작용 해결방안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챗GPT로 촉발되어 변화하고 있는 AI 기술 흐름에 맞춰 보안 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KISA는 앞으로도 AI 보안 서비스가 다양한 분야에 안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AI 보안의 역할에 관한 논의를 주도적으로 이끌며, 동시에 새로운 산업 현안을 국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