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마트 무전 솔루션'으로 산업현장 소통 지원
LG유플러스, '스마트 무전 솔루션'으로 산업현장 소통 지원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5.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S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LG유플러스 최성배 기업/대형유통영업담당(왼쪽)과 MDS테크 이창열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최성배 기업/대형유통영업담당(왼쪽)과 MDS테크 이창열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5G·4G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끊김 없는 '스마트 무전 솔루션'으로 산업현장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차세대 무전 플랫폼 '엠플하이톡(M+HyTalk)' 보유 기업 MDS테크(대표 이창열·이정승)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통신 서비스와 엠플하이톡, 전용 단말을 결합해 국내 산업현장으로 스마트무전 서비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MDS테크는 지난 28년간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 및 개발 경험을 축적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존의 자동차, 국방, 항공 시장뿐 아니라 IoT, 인공지능, 클라우드, VR/AR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진출하며 사업 확장 및 솔루션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엠플하이톡은 LG유플러스의 전국 5G/4G 네트워크와 전용 단말을 기반으로 무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작업자간 거리가 멀어 무전이 끊기는 일이 많은 건설현장이나 ▲현장 소음이 심해 기존 무전기로는 원활한 교신이 힘든 제조현장, ▲전국에 분포한 지사와 원거리 무전을 하고 싶은 물류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양사는 더 나아가 차세대 스마트무전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고, 공동 마케팅/프로모션을 통해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최성배 기업/대형유통영업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안정적인 통신망과 차세대 무전기 솔루션의 결합이 산업용무전기 시장을 한단계 더 발전시킬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양사가 협력한 시너지로 기업 고객과 산업현장 근로자의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DS테크 이창열 대표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 업무 환경의 무전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산업 안전을 기반으로 음성+영상+문자가 결합된 다양한 업무툴과 함께 제공될 것”이라며, "LG유플러스를 포함한 M+HyTalk 전국 파트너사와 함께 자사의 역량을 기업 업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통해 해당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