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대환대출 중개수수료 낮춘다
네이버파이낸셜, 대환대출 중개수수료 낮춘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5.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축은행중앙회와 상생 금융 협력 체결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왼쪽)와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가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왼쪽)와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가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이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와 금융소비자에 대한 상생 금융 지원을 위해 업계 최초로 핀테크 플랫폼과 금융업권 차원의 상생 협력을 추진한다.

네이버파이낸셜과 저축은행중앙회는 2일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고, 오는 5월 말부터 시행되는 대환대출 인프라를 중심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대환대출 중개수수료 및 금리 인하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경감하고 ▲정부 주도의 정책금융 등 서민금융상품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통해 취약차주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며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신사업을 함께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오는 5월말부터 시행되는 대환대출 인프라 사업에 참여 예정인 18개 저축은행들은 네이버파이낸셜에 입점하게 되며, 이번 협약의 이행에 모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네이버파이낸셜은 대환대출 중개수수료를 낮추고, 저축은행 업계는 이를 대출 금리 인하로 금융소비자에게 환원하여, 금융비용 부담 경감을 통한 상생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네이버파이낸셜과 저축은행 업계가 함께 금융소비자들의 이자 부담을 경감하는데 앞장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저축은행중앙회와 지속 협력해 다양한 상생 금융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