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두산, 로봇·스마트팩토리 분야 협력
로크웰오토메이션-두산, 로봇·스마트팩토리 분야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3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전략적 파트너십 MOU 체결
로크웰오토메이션과 두산은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과 두산은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이 한미정상회담이 열리고 있는 워싱턴D.C에서 산업용 로봇제조 전문기업 두산로보틱스 및 모회사 두산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주재로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고 양국 간 첨단분야의 미래지향적 협력 강화를 위한 ‘한미 첨단산업‧청정에너지 파트너십’ 행사에서 체결됐다.

로크웰오토메이션과 두산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의 로봇 및 컨트롤러를 보다 더 통합하고 자동화 설비, 스마트팩토리 구축,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로봇 및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데 합의했다. 또한, 두산로보틱스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에 장기적으로 협동로봇 제품을 제공하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두산에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전통적인 하드웨어부터 첨단 소프트웨어까지, 자사가 보유한 다양하고 선도적인 자동화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전기차, 라이프 사이언스, 식음료 분야 등 다양한 산업군의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두산은 친환경 에너지 및 소형 건설장비 사업부터 로봇,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두산로보틱스는 제조업과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에 협동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에드 모어랜드 부사장은 “한미정상회담 기간에 두산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게 됐다”며 “양사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지속 가능하고 탄력적이며 빠르게 첨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이용하 대표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Results Achieved’라는 슬로건 하에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여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그리고 지속 가능성 등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두산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가 더 나은 성과를 낼 것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