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AJ네트웍스 차세대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착수
삼성SDS, AJ네트웍스 차세대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착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시스템 클라우드로 전환
삼성SDS lettermark
삼성SDS lettermark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삼성SDS가 AJ네트웍스와 차세대 클라우드 전환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SDS는 AJ네트웍스의 영업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클라우드 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신규 구축하여 구매·물류·재무·관리 등 주요 업무도 클라우드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삼성SDS는 △하나의 큰 애플리케이션을 작은 단위로 나눠 개발하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시스템 개발과 운영을 병행하는 ‘데브옵스(DevOps)’,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 통합·배포(CI·CD)’ 등 최적의 클라우드 기술과 방법론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J네트웍스는 사업확대 및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업무시스템과 영업시스템을 보유하게 된다.

AJ네트웍스 손삼달 대표는 “이번 차세대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통해 AJ네트웍스는 국내 종합 렌탈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 구형준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AJ네트웍스의 디지털 전환과 영업프로세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