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LG CNS, MDR 시장 공략 손잡았다
로그프레소-LG CNS, MDR 시장 공략 손잡았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2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침해 탐지 및 대응 강화 협업
엄정용 LG CNS 보안사업담당(왼쪽)과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엄정용 LG CNS 보안사업담당(왼쪽)과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LG CNS(대표 현신균)와 매니지드 탐지 및 대응(MDR) 기술과 사업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는 로그프레소와 LG CNS가 공동으로 사이버 침해 탐지 및 대응을 강화하고 기술과 사업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사는 사업 협력 추진체를 구성해 각 사의 역할과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로그프레소와 LG CNS는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EDR)과 네트워크 탐지 및 대응(NDR) 등 다양한 보안 디바이스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이버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AI 모델을 공동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해당 모델에 위협인텔리전스(TI), 보안운영자동화(SOAR) 기술을 적용해 자동으로 침해 대응을 할 수 있는 체계를 서비스하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MDR은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등 공격 접점에서 발생하는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절차를 전문가 주도하에 제공하는 서비스 체계이다. 전문 조직이 이상징후를 찾아 위협을 조기에 식별하고 조치하는 것 뿐 아니라, 사후 분석을 통해 추가 공격을 막을 수 있도록 한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LG CNS와의 협력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협 탐지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AI 모델을 만들 것”이라며 “전문 조직을 갖춘 LG CNS와의 협업으로 복잡한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엄정용 LG CNS 보안사업담당은 “위협 탐지와 대응에 전문성을 갖춘 로그프레소와의 협약으로 기업을 위한 통합보안 서비스 영역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