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 2023’ 개최
매스웍스코리아,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 2023’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 로고
매스웍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코리아는 국내 대학생들의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및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트랩(MATLAB) 대학생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엔지니어와 과학자가 AI 기반 시스템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분석, 시각화 및 수치 계산을 위한 프로그래밍 환경인 매트랩 임시 라이선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매트랩 대학생 AI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매트랩을 사용하여 교통, 산업 자동화 및 바이오 의학을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 AI 프로젝트를 구축할 수 있는 대회다. 매스웍스코리아는 국내 대학생에 SW 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우수 AI인재 발굴을 목표로 지난 3년간 대회를 개최해 왔다.

참가자는 자신의 AI 어플리케이션이 매트랩의 모든 산업에서 실제 문제를 해결하거나 기존의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내용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국내 대학교에 등록된 학생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실생활에 AI를 손쉽게 접목하고 향후 다양한 산업에서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매스웍스는 SW 인재 양성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