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에너지, 홍성호 대표 선임
한국지멘스에너지, 홍성호 대표 선임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4.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호 한국지멘스에너지 대표
홍성호 한국지멘스에너지 대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지멘스에너지가 홍성호 한국 대표를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홍성호 대표는 현재 맡고 있는 한국지멘스가메사리뉴어블에너지 대표와 함께 겸임하게 됐다. 홍성호 대표는 2014년에 지멘스에 합류한 뒤 육상풍력 관련 사업을 이끌며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홍 대표는 다년간 에너지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에너지 전문가이다. 지멘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2009년부터 효성 그룹에서 풍력 발전 터빈 관련 해외 영업 매니저로 경험을 쌓아왔다. 2014년 한국지멘스에 입사하여 국내 육상풍력 시장의 기술·영업을 담당했으며, 이후 지멘스가메사리뉴어블에너지에서 육상풍력 사업의 기술·영업을 총괄하며 2020년부터 지멘스가메사리뉴어블에너지의 한국 대표로 선임돼 비즈니스 전반을 이끌어 왔다. 

홍성호 대표는 “한국지멘스에너지가 가스터빈의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풍력 및 수소 등 신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종합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공고히 자리매김하는 것에 주력할 계획이다”며 “지멘스에너지의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과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국 기업들이 에너지 전환과 탄소 중립 실천을 이행하는데 함께 협력하는 최적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