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2023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공연 개최
하나은행, 2023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공연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4.1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2023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개최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17일 오후에 국립서울농학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서울농학교의 청각 장애아동들이 수어, 자막해설을 통해 장벽 없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버전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2023년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은 하나은행이 2007년부터 16년째 이어오고 있는 뮤지컬 형식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은 ‘재크와 콩나무’를 모티브 삼아 저축·소비·나눔을 통한 올바른 경제습관을 기르는 내용을 주제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제작됐다.

특히, 올해에는 시각·청각 장애아동을 위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버전을 신규 제작·도입해 의미를 더했다. 하나은행은 문화 향유의 기회가 적은 시각·청각 장애아동들을 위해 기존 공연에 수어, 자막해설, 음성해설을 추가하고, 터치투어 프로그램도 제공해 모든 어린이들이 장벽 없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연관람 환경을 마련했다.

지난 17일에는 국립서울농학교에서 청각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배리어 프리 버전 공연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앞으로 한빛맹학교, 서울효정학교, 인천혜광학교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공연이 계획돼 있으며, 올해 10월까지 전국의 학교 또는 단체의 공연이 가능한 장소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부 관계자는 “이번 하나은행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통해 장애·비장애 아동 구분 없이 모든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금융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