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독립식 능동 전자기 간섭 필터 IC 개발
TI, 독립식 능동 전자기 간섭 필터 IC 개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4.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밀도 전원 공급 장치 설계 지원
TI는 고밀도 전원 공급 장치 설계를 지원하는 독립식 능동 EMI 필터 IC를 개발했다.
TI는 고밀도 전원 공급 장치 설계를 지원하는 독립식 능동 EMI 필터 IC를 개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TI코리아(대표 박중서)는 더 작고 가벼운 EMI 필터를 통해 더 낮은 시스템 비용으로 EMI 규정 표준을 충족하고 시스템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독립식 능동 전자기 간섭(EMI) 필터 IC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EMI 완화는 전자 시스템의 밀도가 높아지고 상호 연결성이 높아지면서 시스템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됐다. TI의 R&D 연구소인 킬비 랩이 혁신적인 개발을 통해 선보이는 새로운 독립식 능동 EMI 필터 IC 포트폴리오는 100kHz~3MHz의 주파수와 단상 및 3상 AC 전력 시스템에서 공통 모드 EMI를 최대 30dB까지 감지하고 취소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는 크기를 순수 패시브 필터 솔루션 대비 50% 줄이면서 엄격한 EMI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고밀도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설계할 때, 주요 과제 중 하나는 EMI 입력 필터를 작고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능동 EMI 필터 IC는 용량 증폭을 통해 엔지니어가 공통 모드 초크의 인덕턴스 값을 최대 80% 줄일 수 있어서 비용 효율적으로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새로운 능동 EMI 필터 IC 제품군은 단일 및 3상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PSF12C1 및 TPSF12C3과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TPSF12C1-Q1 및 TPSF12C3-Q1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전원 공급 장치 EMI 필터에서 생성되는 열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필터 커패시터 수명을 늘리고 시스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새로운 능동 EMI 필터 IC는 감지, 필터링, 게인(gain) 및 인젝션(injection) 단계가 통합되어 있다. SOT-23 14핀 패키지로 제공되는 IC는 보상 및 보호 회로를 통합하여 구현 시의 복잡성을 줄이고 외부 부품 수량을 최소화한다.

카르스텐 오피츠 TI 스위칭 레귤레이터 부문 총괄 매니저는 "TI는 성능은 더 뛰어나고 비용은 효율적인 시스템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지속적인 전력 혁신을 통해 EMI 설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TI의 새로운 독립식 능동 EMI 필터 IC 포트폴리오는 엔지니어들이 설계 과제를 해결하고 차량용, 기업용, 항공 우주용,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전력 밀도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