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SKT, '에이닷'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에이닷'으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에이닷'으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고객과 함께 키워나가는 성장형 AI 서비스 ‘에이닷(A.)’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닷은 AI의 ‘A’를 상징함과 동시에 알파벳의 첫 글자로서 ‘세상을 여는 첫 번째 브랜드’라는 뜻을 담고 있다. 에이닷의 브랜드 디자인은 AI 컴퍼니로 도약하고자 하는 SKT의 기업경영 가치를 담으면서도 친근한 AI 서비스라는 정체성이 잘 표현된 것으로 평가받았다.

에이닷이 다른 서비스와 가장 차별화 되는 특징은 ‘사용자와 친밀한’, ‘갈수록 성장하는’, ‘대화형’ 서비스라는 점이다. 이를 고려해 단순히 조형적 로고를 디자인하는 대신, 마치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느껴지는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로 높게 평가받았다는 분석이다.

SKT 예희강 브랜드전략 담당은 “SKT는 iF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SKT만의 철학이 담긴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