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티아이, 컴투스홀딩스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
하나금융티아이, 컴투스홀딩스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4.1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티아이와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티아이와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금융티아이(대표 박근영)는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의 확장성 및 상호 운용성 증대를 위한 기술 협력, 사내 전문 기술 교육 등을 통해 웹 3.0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 내재화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또한, 웹 3.0 기반 블록체인 기술 사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엑스플라(XPLA) 메인넷 기반 프라이빗 블록체인 개발 지원 ▲금융시스템 연계 관련 기술 지원 ▲블록체인 기술 내재화를 위한 기술 자문 등의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내재화하고 전문 인력을 육성할 것”이라며, “하나금융그룹과 컴투스 그룹이 협업 중인 ‘컴투버스’의 금융 인프라 구축 시 보다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용국 컴투스홀딩스 대표는 “컴투스 그룹은 엑스플라 메인넷 구축 등을 통해 쌓아온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하나금융그룹과 금융 서비스를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 협력이 전방위적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