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G 스마트TV서 콘텐츠 무료로 본다…‘패스트 채널’ 론칭
LG유플러스, LG 스마트TV서 콘텐츠 무료로 본다…‘패스트 채널’ 론칭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4.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스마트TV ‘LG 채널’를 통해 패스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LG 스마트TV ‘LG 채널’를 통해 패스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LG전자 스마트TV에서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 없이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패스트(FAST) 채널’을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란 개방형 OS가 탑재된 스마트TV를 통해 구독요금이나 수신료 없이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IPTV, 케이블TV 등 유료방송, OTT와는 달리 스마트TV와 인터넷만 있다면 광고를 시청하면서 원하는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4대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콘텐츠 전담 사업조직을 만들고 자체 콘텐츠 제작에 힘쓰는 한편, IPTV 외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FAST에 관심을 기울여 왔다.

LG유플러스는 점점 증가하는 국내 스마트TV 사용자들을 위해 LG전자와 협력해 지난해부터 FAST 채널을 기획 및 플랫폼을 구축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FAST채널에서 제공한 적 없는 실시간 채널과 LG유플러스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 라인업을 갖추고자 노력했다.

LG 웹OS로 구동되는 LG 스마트TV에서는 ▲실시간 채널 5종 ▲U+오리지널 콘텐츠와 차별적인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제공하는 채널  ▲WWE/빌리어즈 인기 콘텐츠 등 18개 FAST 채널을 볼 수 있다.

패스트는 인터넷만 연결되면 장소를 불문하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G유플러스는 LG 스마트TV 외에도 다양한 시청환경에서 차별화된 패스트 채널을 시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의 패스트 채널 협업을 통해 내수시장을 넘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트라이브장은 “OTT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콘텐츠를 더욱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많은 고민을 해왔고, 패스트T 채널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며, “통신업과 유료방송 등 기존의 한계를 넘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패스트 채널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