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임베디드 시큐어 IP 솔루션 출시
IAR, 임베디드 시큐어 IP 솔루션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4.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R는 임베디드 시큐어 IP 솔루션을 출시한다.
IAR는 임베디드 시큐어 IP 솔루션을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은 임베디드 개발자가 제품 수명 주기의 후반부에서도 자신의 펌웨어 애플리케이션에 임베디드 보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AR 임베디드 시큐어 IP(IAR Embedded Secure IP)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IAR 임베디드 시큐어 IP를 사용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관리자, 엔지니어, 프로젝트 관리자는 생산에서 제조에 이르는 모든 설계 단계에서 독창적이고 유연한 보안 기능을 자사 기존 제품에 신속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보안 규정과 보안 요구사항이 갈수록 엄격해지면서, 임베디드 개발자들은 제품 수명 주기 동안 언제든지 제품의 펌웨어 애플리케이션에 보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이 필요해졌다.  

IAR 임베디드 시큐어 IP를 사용하면, MCU 기반 시스템을 사용하는 고객은 더 이상 자신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되돌릴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개발 후반부에서도 자신의 펌웨어 애플리케이션에 임베디드 보안 기능을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난독화를 사용하여 중요 데이터를 보호하며, 프로그램 암호화를 사용하여 실행 애플리케이션이 숨겨지지 못하도록 한다.

또한 IAR 임베디드 시큐어 IP는 디지털 서명과 장치 키를 사용하여 운영 데이터 보호를 위한 최신 표준을 구현하고, 동적 및 고객별 키 생성, 인젝션, 프로비저닝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고유한 장치 ID 또는 기능을 활용하여 불법 복제를 방지하며 고객의 IP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IAR임베디드 시큐어 IP는 개발자의 코드와 애플리케이션을 암호화하고, 안전하게 보호된 고객의 지적 재산(IP)을 고유한 인증 장치로 전송한다. IAR ‘복제 방지(Anti-cloning)’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장치 하드웨어에 대한 고유 식별 정보를 생성하여 생산 과정에서 위조 및 과잉 생산을 방지하며, ‘액티브 IP 보호(Active IP protection)’는 안전한 장치 액세스를 보장하는 암호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 기타 자산 등 고객의 IP에 대한 보안을 보장한다. 

IAR 임베디드 시큐어 IP를 활용하여, 고객은 개발 후반부에서도 보안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고객에게 가장 사용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IAR 임베디드 시큐어 IP는 어떠한 써드파티 라이브러리 또는 보안 부팅 관리 메커니즘과도 높은 호환성을 나타낸다. IAR은 메모리 공간이 작은 소형의 저가형 장치에서도 손쉽게 보안 기능을 통합할 수 있게 해주는 작고 간편한 코드 툴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보호를 마친 다음, 고객은 IAR 임베디드 시큐리티 솔루션즈의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사용하여 자신이 직접 장치에 소프트웨어를 배포할 수 있으며, 또는 Hi-Lo 시스템즈나 EPS 글로벌 같은 IAR 공식 파트너와 함께 대량 생산을 시작할 수 있다. 

IAR 임베디드 시큐리티 솔루션즈의 에이다 루 제품 마케팅 선임 매니저는 “IAR 임베디드 시큐어 IP를 사용하면 제품 수명 주기의 어느 단계에서든 손쉽게 보안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며, “개발 후반부에도 보안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IAR 툴을 통해 고객은 개발 과정에서 융통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향후에도 언제든 새로운 보안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