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5G 인터넷 아이디어·학술논문 공모전 시상식’ 가져
경기혁신센터, ‘5G 인터넷 아이디어·학술논문 공모전 시상식’ 가져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0.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등 11팀 수여

[아이티비즈]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와 KT는 한국인터넷정보학회(회장 전준철), 연세대 방송통신정책연구센터(소장 이봉규)와 함께 10월 30일 서울교육대학교 에듀월센터에서 ‘5세대 이동통신(5G)과 인터넷을 활용한 아이디어 및 학술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가진다.

이번 공모전은 5세대 이동통신(5G) 및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ICT분야의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래창조과학부, KT 등이 후원하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연세대학교 방송통신정책연구센터(CPRC)와 한국인터넷정보학회가 주관하여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된 바 있다.

지원분야는 2개 부문(아이디어, 학술논문)으로 아이디어 부문은 ▲ 5G 및 인터넷을 평창 동계올림픽에 활용 ▲ 5G 및 인터넷을 재난/안전에 적용 ▲ 행복을 위한 5G 및 인터넷 이용 등 3개 주제로, 학술논문 부문은 ▲ 5G 및 인터넷과 관련된 이/공학 분야 ▲ 5G 및 인터넷과 관련된 인문/사회 분야 등 2개 주제로 진행되었다.

시상은 아이디어 부문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상, kt 회장상,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등 11팀이 수여 받게 되며, 학술논문 부문은 별도 수상자 없이 5편의 논문을 선정하여 시상식과 함께 진행되는 추계 학술대회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아이디어 부문 수상자/수상팀은 11월 23일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연세대 방송통신정책연구센터(CPRC)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5세대 이동통신 토크콘서트에서 발표를 가질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LTE때 그랬듯이 차세대이동통신(5G)이 활성화되면 새로운 ICT 서비스가 나오고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선발된 우수한 아이디어가 차세대이동통신(5G)를 조기에 활성화 시키는 도화선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