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에이버리데니슨과 RFID 기반 물류센터 구축·운영 사업 협력
티맥스, 에이버리데니슨과 RFID 기반 물류센터 구축·운영 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와 에이버리데니슨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티맥스와 에이버리데니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는 미국 에이버리데니슨과 RFID 기술 기반 솔루션의 국내 상용화 및 고도화를 목표로 차세대 물류센터 구축 및 운영을 공동 모색한다.  

양사의 이번 협업 이유는 모든 형태의 상품에 대한 배달 서비스가 생활 저변에 자리잡으며 물류 업계에서 배송은 성공의 핵심 요소가 되었고, 신속한 배송을 위한 실시간 추적과 데이터 기반의 예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양사는 RFID 특화 창고 시스템 및 물류 공급망에 걸쳐 실시간 재고 알림을 제공하여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티맥스그룹은 슈퍼앱(SupperApp) 플랫폼 등 자사의 핵심기술을 사용하여 비접촉 인식 시스템인 ‘RFID’ 특화 창고 운영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시스템 통합, 인공지능 외 기타 필요 기술 및 소프트웨어 등을 공급한다. 또한 UHF-RFID 기업인 에이버리 데니슨은 배송 속도, 정확성, 효율성, 그리고 지속가능성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키는 디지털 인식 기술을 공급함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티맥스 관계자는 "향후 물류 센터에서는 상품 입고에서 출고를 거쳐 고객의 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의 트래킹 및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마케팅이 가능하며,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상품이 빠르게 분류 및 배송됨에 따라 인건비 절감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