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손잡고 클라우드 시장 확대 나선다
이노그리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손잡고 클라우드 시장 확대 나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4.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그리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노그리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검증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클라우드 사업의 저변 확대와 관련 산업의 공동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공, 금융, 제조 기반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인 ‘탭클라우드잇(TabCloudit)’과 PaaS 플랫폼인 ‘SE클라우드잇(SECloudit)’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I 제품인 UCP(Unified Compute Platform)를 결합한 제품을 각각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의 다양한 기능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 제품인 이노그리드의 탭클라우드잇은 이기종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하나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보다 손쉽게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멀티 클라우드 운영관리 솔루션이다. 우리금융그룹 공동 클라우드 고도화 사업, 한국교육학술정보원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인프라 구축, 서울시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시범 사업, 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정보플랫폼 인프라 구축 등 이미 다수의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에 구축되어 있으며 해외 사업에도 역량을 넓혀 나가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UCP는 풀(Full) SDDC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성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 제공하며 데이터센터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양사의 협력을 통해 새롭게 출시되는 CMP/PaaS는 HCI 제품인 UCP 인프라와 결합하여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존에는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하드웨어에 따라 별도로 CMP/PaaS를 구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 제품을 활용하면 관리 편의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향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DX센터에 적용되어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 예정이며,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공동 영업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앞서 진행한 협업에서 성과가 있었던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서도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업무협약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양사의 클라우드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더해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노그리드와 지속적으로 제품 연동 및 공동 영업활동 등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