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60억 규모 투자 유치
로그프레소, 60억 규모 투자 유치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4.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그프레소 로고
로그프레소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가 보안 운영(SecOps) 플랫폼 전문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 받아 6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의 주도로 K2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와, CJ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로그프레소는 앞서 2019년 10억원의 시드투자를 유치한 바 있어 누적 투자금액은 70억원이다.

로그프레소는 온프레미스 환경과 클라우드 환경 모두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타사 보안 운영 플랫폼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유연하게 운영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토대로 은행, 증권, 제조 대기업, 대형 공공기관 등 200여 곳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KB인베스트먼트의 이준석 디렉터는 “로그프레소는 보안 운영 분야 전문기업으로, 클라우드와 SaaS 중심으로 빠르게 옮겨가는 IT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사이버 보안 분야를 지속적으로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이사는 “로그프레소는 지난 10년동안 꾸준히 개발해온 하이브리드 보안 운영 플랫폼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투자로 보안 운영 플랫폼에 AI 기술을 더하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상품으로 전환하는 것에 집중해 글로벌 보안 운영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